티스토리 뷰


전국 3대 짬뽕맛집 동해원은 공주에 본점을 두고 있어요
대전 유성 궁동에도 동해원이 있어 방문해 보았어요
비오는 날은 칼국수도 좋지만 칼칼한 짬뽕 국물도 당기죠 ~

대전 유성구 궁동로번길 14
평일 11:00 ~ 15:00
토요일 11:00~ 16:00
일요일은 쉽니다


궁동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동해원은
주택을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2020 식신 최우수 레스토랑과
2020 블루리본서베이 수록집이라니 기대가 되네요


평일에는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하신다니
진짜 맛집은 다른가 보네요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되어 있어요
큰방과 거실은 좌식이고 작은방은 입식이에요

메뉴는 짬뽕과 짜장, 짬뽕밥으로 단촐하네요
탕수육이나 만두등 사이드 메뉴는 없어요

짬뽕으로 승부하는 57년간의 전통짬뽕점의
위상이 느껴져요
국내산 재료만 쓰네요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들어요

밑반찬들, 특이하게 깍두기를 주내요
짬뽕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짬뽕밥이에요~
새빨간 국물이 입맛을 자극하네요
짬뽕밥은 처음 먹어 보는데 비주얼로는 짬뽕과 구별이 안가요
국물을 한입 먹어 보았어요
칼칼하면서 시원한것이
칼끔하게 매운맛이에요

짬뽕이에요~
서빙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구별하시는지 신기했어요 ㅎㅎ

살포시 들어보니 노란빛의 탱글한 면이 보여요
약간 쫄면면 같기도 해요
내용물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졸깃한 면에 국물이 잘베어있어 젓가락질이 바빠져요

해물이 아닌 고기짬뽕~
고기와 호박,양파,당근, 양배추,대파만으로도
깔끔하고 맛이 나네요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도 국물이 전혀 기름지지 않아요
육계장 느낌도 나요
국물이 정말 맛있어요

짬뽕밥은 면과 밥이 함께 들어있어요
면먼저 먹고 밥을 먹으면 밥알에 국물이 잘 스며들어
더욱 맛있어요~
지금까지 먹은 해물이 듬뿍 들어있는 짬뽕과 달리
고기육수로도 감칠맛나는 국물맛을 내는 것이
이집만의 비법인가 봐요

뻔한 해물 짬뽕이 지겨울땐 고기짬뽕 동해원
강추합니다^^

이상 제돈내고 사먹은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