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게 먹고 싶은데 건강식을 먹고 싶을 때!!


 곤드레밥
어떤가요?


돌솥으로 만든 곤드레밥에 
누룽지까지 ~ ㅎㅎ

그럼
레시피를 공개해볼까요?


우선 말린 곤드레나물을
찬물에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한 스푼을 넣고 데쳐주어요~


곤드레나물을 찬물에 헹궈
***여기서 꼭!!!***
국간장 1T와 들기름 1T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불린 쌀을 솥에 넣고 양념한
곤드레나물을 얹어준 후
돌솥밥을 지어주세요

 

 


센 불로 5분 정도 끓이다
중불로 줄여주세요

10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약불로
줄여줍니다

다시

5분 정도 지나면 불을 꺼줍니다

 

 

돌솥밥이 만들어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달래를 넣어
향긋한 달래장을
만들었어요

양념장: 간장 3T 물 T 참기름 1T 설탕 1T


이때 청양고추와 깨소금이 있으면
함께 넣어주세요

 

짜잔~
뜨끈한 곤드레 돌솥밥이
완성됐어요


밥을 다 퍼고 나니
누룽지가 보이네요


물을 부어 누룽지 밥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가 있는
누룽지로 먹었어요

곤드레나물밥~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돌솥으로 만들어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어
더더욱 맛나네요

달래 넣은 달래장에
고소한 참기름까지 뿌려
곤드레나물밥에 비벼먹으면
엄지 척이에요^^~

여러분도 올봄에
꼭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