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 살면서 자주 방문하는 한밭수목원
그중 열대식물원은 처음으로 가보는 곳이었어요

날도 추워지니 실내서 자연을 구경하고 싶더라구요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수 있는 곳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으로 고고!!!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주차장 넓어요



입구에 들어서자 연말 분위기나는
화분 트리가 중앙에 자리하고 있고
푸르름이 가득한 작은 화분으로 꾸며놓은 벽면이 인상적이었어요

겨울이라 그런지 온도차 때문에 천정에서 물이 떨어지는 곳이 있네요

하지만 겨울이지만 초록을 마음껏 감상할수 있어 좋네요^^



어디선가 물소리가 들려 가보니 작은 폭포가 있어요

한밭식물원의 열대식물원에는
야자원, 맹그로브원,열대화목원,열대우림원
열대화과원,다육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열대 우림원의 잎이 큰 부채파초~
커다란 것이 존재감 뿜뿜이에요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가 있어
발길을 옮겨 보았어요

위에서 바라본 야자원에 있는 카나리아야자~
공기정화식물의 대표인 아레카야자와 워싱턴야자
피닉스야자등이 있어요

역시 연말 분위기엔 빨강이죠~
방울방울 빨간 예쁜 브라질아부틸론~
처음 보는데 요정들 같아요 ㅎㅎ

이 나무는 특이해서 찍어 보았어요

잎이 독특해서 눈길을 끄네요

출구에 있는 포토존~
이곳에서 나가면 열대화과원과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요

열대화과원 가는 길목에 커피나무가 있어요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나무라 관심이 가네요

여기 저기 신경 써서 가꾸어 놓았네요

입구부터 얼굴 모형이 눈길을 끄네요

빈낭야자라고 불리는 아레카 카데쿠~

가장 많이 알려진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볼수있는 곳이에요~

열대화과원을 보고 밖으로 나가면 다육식물원을 볼수있어요

금호선인장
동글 동글 아주 귀엽네요~

선인장을 포함한 다육식물을 주제로 한 공간이에요

독특한 외형을 가진 변경주 선인장 모습이 보여요
이국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주네요

요즘 같이 추워지는 계절
관람하기 좋은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인것 같아요

주말 아침 일찍 방문했더니
한가해서 천천히 둘러보기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