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집에만 있기에도 답답해서
가족끼리 쉼을 갖기 위해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주방이 특히 예쁜 한옥스테이 무렵에 다녀왔어요

무렵 (전통숙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 천동로 80-17
주차장은 따로 없고 예약하면 도착하기전에
자리 맡아놨다가 주차하게 해주심

전주 한옥마을 한옥스테이 체험~
미리 예약을 해야 갈수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무렵
운좋게도 원하는 날짜에
취소건이 생겨 신청할 수 있게된 한옥숙소 무렵

이름부터 예쁘고 단아해 보여요
안내 받아 들어간 내부~
하얀 벽과 원목의 조화^^
깔끔하면서 고즈넉하네요
동그란 이런 방 창문도 멋스럽네요

세면대가 따로있는 이런곳 아주 좋아요~액체 치약이 준비되어있었어요

감성숙소에 어울리는 마샬 스피커~
빔프로젝트가 없어 약간 아쉬웠지만 텔레비젼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있었어요

숙소에서 욕조가 있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여행의 피로를 풀기위한 반신욕을 하기 위함이죠~

진짜 나무로 무심히 걸쳐놓은듯한 멋스런 옷걸이~
무렵엔 방이 두개인데 큰방엔 세면대가 있어요

커다란 침대로 가득찬 작은방~
군더더기없이 오로지 잠에 충실할수있는
숙면을 취할거 같은 공간
침대와 이불, 베게를 시몬스것을 쓰셔서 꿀잠 예약이에요 ㅎㅎ

전통숙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 주방~
어느 식당이 이곳보다 좋을수 있을까요?
바로 옆에 물이 흐르고 초록 담쟁이 덩굴이 가득해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않고 담소 나누며 음식도 먹고 차도 마실수 있는 곳
내가 평소에 꿈꿔오며 갖고 싶던 주방이에요^^

한옥스테이 답게 식탁위에 차를 마실수 있는 다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 숙소와 잘 어울리는 소품

거실에 소파뒤로 마루처럼 꾸며놓은 공간도 있어요

문자로 친절하게 차우리는 방법을 안내해 주셔서
색깔도 예쁜 히비스커스 차를 우려 마셔 보았어요
이런 예쁜 주방에서 차를 우려 마시고 있으니 삶의 여유가 느껴졌어요

하늘과 구름이 예뻐 더욱 아름다운 마당~
한옥마을에 위치하고있어 접근성도 좋고
식당도 가까워 편리했어요

출출하던 차 인근에 있는 육전과 새우만두를 포장해서 맛보았어요

밤이 되어 어두워지자 더욱 고즈넉한 주방의 모습~
한옥의 특성상 음식을 해먹을 수 없어
배달음식으로 해결~
이런 멋진 곳에서 먹으니 어느 분위기 좋은 식당 부럽지 않았어요

시원한 마무리 빙수 포장까지
아주 기분좋은 식사 시간이었어요
무렵에서 준비해놓은 윷놀이도 하며
시간 가는줄 몰랐어요

한옥에 왔으니 넷플릭스로 킹덤 신화전을 봐줘야죠? ㅎㅎ

주방에 있는 그릇 하나하나
가전 하나하나까지 너무 맘에 쏙 들었던 한옥스테이 무렵~

하룻밤이라 아쉬웠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고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