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제 생일이었어요
뭐 특별한 음식이없을까 고민하던 딸이
대전에 프랑스 코스요리를 하는 곳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예약하고 방문하였어요

르큐피동
대전 유성구 전민로 10번길 15
화요일~토요일 11:30~22:00
14:00~18: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요일 ,월요일 휴무
주차장은 가게 앞에 있긴 한데 협소하여
골목에 주차하셔야해요

코스요리는 2일전 예약하셔야 드실수 있어요

가게 안은 작지만 깔끔해요
일인 쉐프가 운영하시는 곳으로 4테이블 정도 넓은 간격으로 배치되어있어요
점심엔 빠에야와 파스타를 판매하고요
프랑스코스요리는 2일전에 예약해야만 드실수 있어요



아들이 예쁜꽃을 사왔네요^^
이집 분위기와 참 잘 어울리는 꽃이에요


자리에 앉자 식탁위에 분위기 있는 초가 켜져있어 눈길을 끄네요

코스요리 첫번째
에피타이저로 숙성연어가 나왔어요

새콤달콤 레몬향이 나는 것이 입맛을 제대로 돋구워주네요
연어를 살포시 들어보니 좁쌀처럼 보이는 것과 야채,토마토가 어우려져
식감이 재미있네요

크로켓~
보기에도 바삭해 보이는 음식이에요
역시 속은 부드러운 것이 곁에 있는 가루와 무쳐 먹으니
조화로워요

문어와 감자~
문어 쫄깃하지만 질기지 않고
감자는 제대로 익어 폭신해요
문어와 감자의 조화가 의외로 잘 맞네요

춘권피로 감싼 광어요리 ~
아주 바삭한 과자처럼 춘권을 튀기다니

그안에 부드러운 광어살이 좀 퍽퍽한듯 하지만
소스를 찍어 먹으니 담백하니 괜찮네요

채끝등심 스테이크
선홍빛의 부드러운 고기는 사르르 녹네요
같이 조려낸 꽈리고추가 의외로 더 맛있네요

코스요리를 다먹고 나니
커피와 디카페인차중 선택 가능한 후식~
꽃을 보고 오늘이 생일이냐고 물으시더니
센스있게 초를 꽃아 오셨네요 ㅎㅎ
케잌처럼 보이는것이 차가우면서
견과류맛이 나면서 적당한 단맛이 나며 맛있네요
딱딱해 보이지만 부드러워요
색이 예쁜 디카페인 차도 함께 하니 좋았어요

르큐피동~
일인 쉐프라 바삐 움직이는 모습이긴 했지만
특별한 날 프랑스코스 요리를 와인과 함께 먹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