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동하면 하회마을이죠~
한국의 역사 마을
하회마을로 시간여행 떠나 볼까요 ?

안동 하회마을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매일 09:00~18:00 하절기
매일 09:00~ 17:00 동절기(10월~3월)
입장료, 주차장 있음

주차하고 조금 걸어가면 마주하는 하회장터~
각시탈의 모습이 눈에 띄네요

 안동은 사과로 유명하죠~
먹기 아까운 예쁜 사과빵을 판매하네요

입장권을 구입하고 무료셔틀버스를 타요
1분 정도 올라가면 도착해요

 

세계유산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마을~
자랑스러워요^^

옹기 종기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이색적인 마을모습~

낙동강이 s자 모양으로 마을을 감싸 안고
흐르는곳~
이마을은 풍산류씨가 600년간 대대로 살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이며,
와가와 초가가 오랜 역사 속에서도
잘 보존된 곳이래요

한옥과 활짝핀 목련의 조화~

한적하지만 정겨운 초가의 모습~

담장 너머 핀 화려함을 뽑내는 꽃들~

염행당(남촌댁)의 모습~
우리나라의 고건축과 생활모습이 잘 보존되어있는
곳이네요

 저마다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져있네요
하회마을은 전동차를 타고 한바퀴 돌수도 있어요

지금 하회마을은 공사하는곳이 곳곳에 있어요
가신다면 4월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한참을 둘러보다보니 카페도 있네요 ㅎㅎ

양진당의 모습~

양오당(주일재)의 모습~

화경당(북촌댁)의 모습~
아쉽게 문이 잠겨있었어요

발길 따라 걷다보니 만송정숲~
의자도 있어 잠시 쉬며 경치를 감상할수있어
쉼표같은 곳이랍니다

하회마을의 집들은 수명이 600년된 삼신당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강을 향해 배치되어 있는데요
지역이 마을에서 가장 높은 중심부래요
그 위험이 느껴지시나요?

큰 와가를 중신으로 주변의 초가들이 원형을 이루며
배치되어 있는 특징이 있는 하회마을
구경을 마치고 높은곳에서 하회마을을
감상하기 위해 하회마을을 한눈에 품고있는
부용대로 향했어요

하회마을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부용대~
네비에 화원서원으로 치고 가셔서 주차하세요
화원서원겸 카페가 있는 오른쪽 길로 올라가면
부용대가 있어요

가벼운 산책길로 10여분 올라가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부용대는 연꽃을 내려다보는 언덕이라는
뜻이 있데요
내려다 보니 하회마을이 물 위에 떠 있는
한송이 연꽃처럼 보여요

옛 선비들은 부용대에서 매년 음력 7월
선유줄불놀이를 즐기고 배를 띄워 시를
짓기도 했다네요
참으로 풍류를 즐길줄 아는 선비들 이었던거 같아요

하회 마을을 휘감아 흐르는 낙동강의 평화로운 모습도
참으로 아름답네요~

안동 하회마을을 관광할때는 꼭 부용대와 함께
구경하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