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동 여행~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중
도공의 집으로 자주 등장하고
고애신과 유진초이의 사랑이 시작되는 곳
만휴정에 방문했어요

만휴정
경북 안동시 길안면 묵계리
입장료 무료
주차비 무료

주차를 하고 마을길따라 10분정도 걸어가면 도착
발열체크를 하고 길을 따라
걸어가요

조금 걸어 올라가자 작은 폭포와 만휴정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해요
만휴정은 깊은 산속에 있어
공기도 좋고 물도 맑아요
가는길도 편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울리는 다리하나가 무척 낭만적이네요
규모는 크지않고 아담해요

이곳에 앉아만 있어도 저절로 힐링될듯 해요
드라마에서 나오는 구도를 찾으려면 멀리서
찍어야 하는것 같아요

위쪽으로 계곡따라 흐르는 물도
맑고 깨끗해요
단풍이 들때오면 절경일듯해요

다리를 건너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이곳은 조선시대 문신 김계행이 말년을 보내기 위해
건립하였다네요

누마루 형식으로 개방하여 자연경관을 감상할수
있어요
양쪽 온돌방이 학문공간으로 활용했다고 해요
이런 경치 좋은 곳은 집중이
절로 되었을 법해요

 예쁜 꽃도 피어 운치를 더해주네요

예쁜 치마를 입고 다리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건질법한 곳이네요 ㅎㅎ
실제로 보면 더 멋진데 사진으로 담지못해 아쉬워요
안동보다는 상주쪽에 가까운 만휴정~
멀리까지 드라이브해서 왔지만 사진찍기
좋아하시는분들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