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주 간만에 발길 따라 방문한
공주 마곡사~


세계유산에 새롭게 등재 되면서
더욱 주목 받게 되었는데요

마음의 안식을 주고
생각의 힘을 실어 주는곳
마곡사의 매력에 빠지는 시간이었어요

마곡사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입장료를 지불한후
날이 추워서인지 동지전날임에도
한적한 마곡사를 향해
가벼운 발걸음을 옮겼어요

예전에 찾았던 마곡사 솔바람길~
백범 김구 선생님의 이름을 따라 만든
백범명상길을 걸어 보았었는데요
걷는 내내 편안하면서 사색하기 손색이 없는
길이었어요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꼭 걸어보시길 추천해요

천년고찰 마곡사~
겨울의 마곡사는 처음이기에 어떤 모습일지
설레임을 갖고 출발~

생각보다 많은 물이 흐르고 있고
중간중간 얼음이 얼어있네요

태화천길 따라 조성된 데크길은 걷기에
아주 편해요

유네스코 세계유산 마곡사~
참 자랑스런 곳이에요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최고의 명당에 위엄이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작은 다리를 건너 제일 처음 마주하는 해탈문~
이곳을 지나면 왠지 해탈을 할것같은 기분 ㅎㅎ

해탈문과 천왕문을 지나 마음 가짐을
가지런히 해봐요

극락교를 건너면 대왕보전,대광보전, 오층석탑등의
유서 깊은 곳과 백범 김구선생님이 수도승으로
머물던 백범당이 있어요

 

마당한가운데 오층석탑뒤로 대광보전이
그 뒤로 2층의 대웅보전이 병풍처럼 서있어요

2층의 대웅보전은 참으로 특이한 기운이
흐르는 곳이에요
안에 들어가면 높고 큰 불상의 기운에
압도당하는 기분이에요
내부에 통층으로 나무기둥이 4개가
자연그대로 있는것이 인상적이었어요

대웅보전에서 바라본 대광보전~
담위로 작은 돌맹이들을 정성스럽게도
올려 놓았네요

대웅보전을 돌아 내려오다 보면
한켠에 약사여래가 자리하고 있어요

극락교로 나와 다시 되돌아보니 정말
경치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마다의 소원을 가득 담아 올린
작은 돌탑~
각자의 소구소원이 꼭 이루어지길 기원해봐요

마곡사에 대한 안내가 스크린을
터치하면 친절하게 되어있네요
외국어로도 되어있어 편리해요

날은 추웠지만 유서깊은 사찰에
방문하니 무거웠던 마음이
한층 가벼워지는 듯했어요

춘마곡 추갑사라지만 한겨울에
고즈넉한 마곡사의 모습도 너무 아름다운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