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찬바람에 불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죠
멸치 듬뿍 넣고 우려낸 찐한 육수에
국수 말아 후루룩 먹는 멸치국수^^
언몸을 녹여주고 가슴속이 따뜻해지죠~

30년 전통의
공릉동 원조 멸치국수 수통골점에
방문했어요

공릉동원조 멸치국수 수통골점
덕명동 176- 25
코로나로 영업시간 단축
AM 8:00~ PM 6:00
042) 823- 8722
대로변에 있어 찾기 편해요

4테이블 정도의 작은 가게내부~
멸치국수 2인분과 김밥, 찐만두 하나를
주문해 봐요

겨울 메뉴 멸치 칼국수와 떡만두국,
어묵탕도 있네요

한편에 마련된 구운계란 판매대 ~
현금만 가능하다네요
주방앞에 오쿠가 있는걸보니
직접 구우시는것 같아요

푸짐한 멸치국수가 나왔어요
4,500원의 가성비 좋은 멸치국수에요
유부와 파, 당근 고명이 아낌없이 올려져
있어요
역시 30년 전통이 느껴지는 멸치육수맛이었어요
멸치육수는 누구나 낼수있지만
맛있게 내기는 은근 까다로운 맛인데
이 집..
제대로 육수를 뽑았네요~
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 감칠맛있어요

김치와 단무지 무침, 김밥용 국물~
단촐하지만 깔끔해 보여요

이집 김밥은 꼬마 김밥이에요
멸치국수와 같이 먹기 부담없어 좋아요
양념된 밥에 단무지와 계란지단만
들어있어도 은근 중독성 있어요

꼬마김밥 2줄에 2,000원 ~
단무지는 금방이라도 무쳐낸듯
신선해요
너무 달지도 시지도 않고 적당해서
리필해서 먹었어요
김치 또한 칼칼하고 시원해서 자꾸 손이 가요~

먹다가 탄력붙어 추가로 주문한 만두~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골고루 나오네요
시판 만두같은데 이 또한 너무 강한맛이
아니라 멸치국수와 먹기 딱이에요
간장속 청양고추를 얹어 먹으니
매콤해서 더 맛있어요

대전에 봉명동, 수통골점, 둔산을지점을
두고 있는 공릉동 원조멸치국수~

요즘 같이 추운 계절에 간단히 먹기
강추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