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천은 쌀이 맛있기로 유명하지요~
밥맛이 살아있는 임금님 쌀밥집을
방문했어요

임금님 쌀밥집
경기 이천시 신둔면 경충대로 3134
매일 10:30~20:20
명절 휴무


메뉴에 정식류가 많네요
요리부도 따로 있고요
요리부에는 식사가 나오지 않는다네요
밥은 돌솥밥이 나와요

돌솥밥만 먹어도 맛있는데 좋은 쌀로
밥을 지으니 밥맛이 달았어요

이천쌀 좋은건 다들 아시죠?
임금님표 이천쌀 지정업소네요

오래된 옛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이에요
화장실이 2층에 있어 불편함은 있었어요
2층에도 좌석이 있어요

떡갈비 정식과 간장게장 정식을 주문 하였어요
밑반찬이 촤라락 차려졌어요
나뭇잎 장식 보쌈도 적당히 부드럽고
무말랭이랑 싸먹으니 간이 딱 맞았어요
녹두 빈대떡도 따뜻하니 순식간에 없어져 버렸어요
오픈 밀쌈도 건강한 맛~
잡채도 안먹으면 서운하죠 ㅎㅎ

여러가지 밑반찬과 떡갈비 청국장 간장게장,
시레기 조림까지 상다리 부러지는 줄 알았어요

아주 뜨겁게 나오는 돌솥밥

밥공기에 푸고 숭늉을 만들기 위해
물을 부어 두었어요
뚜껑을 닫으면 물이 넘친다고 쓰여있어
조금 열어 두었어요
쌀밥이 고실고실하니 맛있게 잘지은 것이
비법이 숨어있는 듯 해요

간장게장은 간이 짜지않고 알과 속이 꽉차있어
입맛 돋아요
간장에 싸먹으니
음~ 살이 달아요

떡갈비도 살짝 달달하면서 부드러운것이
어르신과 아이들도 아주 좋아할 맛이에요

청국장은 된장과의 조화가 아주 좋고
냄새가 나지않아 비벼먹어도 한그릇 뚝딱이겠어요

반찬이 너무 많다 싶었는데 이렇게
한쪽에 셀프 포장대가 있어
마음껏 포장할 수 있어 아주 좋았어요
실컷 먹고 남은 음식은 포장도 할 수 있어
주인장의 인심이 느껴졌어요~
기름진 쌀밥과 입에 착 붙는 반찬들로
배부른 한끼를 먹고나니 임금님 부럽지 않네요

이천 갈일 있으시면 수요미식회등
방송에 출연해서 더욱 유명한
임금님 쌀밥집 강추 합니다^^
이상 제돈내고 먹은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