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더워지니 입맛이없고 시원한 것만 찾게 되네요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 오랜 전통의 함흥냉면 맛집
대전 만년동에 있는
수라면옥에 다녀왔어요

수라면옥
대전 서구 대덕대로 398
매일 11:00~21:30

입구 부터 근사 하지요? ㅎㅎ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에 냉면집 맞나
의문이 들 정도에요~

계단을 따라 내려가니 시원스럽게 통유리로 되어있어
가게 내부가 잘 보이네요
봄, 가을엔 이곳에서 차한잔 하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가게 내부도 역시 고급지고 오른쪽 홀, 왼쪽홀로 나눠져있어요
안쪽에는 룸도있어 조용하게 식사할때 좋겠어요

수라면옥 메뉴~
냉면류로 물냉면류,비빔냉면,회냉면이 있고
식사류로 육회비빔밥,갈비탕,수라 소국밥,떡만두국이 있어요

갈비찜과 불고기,만두전골도 있어요

냉면의 소울 메이트 고기도 빠질수없죠~
한우 구이류와 돼지 양념 갈비,
고기먹은 후 식사도 함께 있어요

수라의 맛 녹두빈대떡,매밀부추전,찐만두,
어머나~ 홍어회도 보이네요

점심특선 수라 불고기 정식도 있어 저렴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우린 물냉면과 돼지양념갈비,녹두빈대떡을 주문했어요~
예전에 대흥동점에서는 냉면이 나오기전 육수를 줬던것 같은데
요즘은 나오지 않네요

직원분이 참숯을 가져와서 가스렌지에 불을 켜고
불을 피워 주시네요
한참을 달군후 석쇠를 올린후 또 예열해 주었어요

돼지양념갈비~
맛나 보이죠?

정갈한 밑반찬이 차려졌어요
새콤달콤 콩나물 겨자냉채도 있네요

고추와 양파 장아찌도 너무 짜지고 달지도 않고 적당해요

흑임자 소스 얹은 셀러드~
고소하니 야채도 신선해서 자꾸 손이 가요

녹두 빈대떡~
생각보다 값에 비해 크기가 작아 놀랐지만
국산 재료를 사용해서 비싼것 같아요

바삭하니 숙주와 고기도 들어있고 맛은 좋아요

돼지양념갈비가 맛있게 익어가네요

함흥냉면이 나왔어요
맑은 육수에 고추가루가 살짝 들어간 것 같아보여요
오이, 무위에 살포시 올라간 계란을 상상했는데
비주얼이 안 예쁘네요
어라! 고기는 안들어있네요
그게 뭐라고 고기가 빠지니 서운하네요 ㅎㅎ

국물부터 한입~
간이 세지도 강하지도 않고 슴슴하니 제입에 맞아요
동치미 국물맛이 나요
면이 얇고 가늘지만 쫄깃하니 맛있어요
함흥냉면 양도 많아서 맘에 들었어요

이번엔 냉면에 고기올려 한입~
역시 냉면엔 고기죠ㅎㅎ
행복을 부르는 맛이에요
시원한 육수와 먹으니 더위를 잊는것 같아요

어머나!!!
맛있게 먹다보니 완냉했네요 ㅎㅎ

3대째 30년 시 인증 전통업소~
손님 접대하기에도 손색이 없어요

식사를 하고 나오니 더욱 분위기 있어 보이네요

차창으로 오래 간만에 노을 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찍어 보았어요^^

이제 장마도 그치고 더운 날의 연속이겠죠?
수라면옥~
더위로 입맛 잃을때 찾아오기 좋은곳이라
생각해요~

이상 제돈내고 먹은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