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도로 여름휴가를 2박 3일동안 다녀왔어요~
부모님과 함께 간 여행이라 거제도에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대나무향이 가득한 산책로가 있는
거제맹종죽테마파크를 선택했어요ㅎㅎ

입구부터 초록초록 ~
따뜻한 지역이라 그런지 나무도 이국적이네요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경남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
055) 637- 0067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경로 2,000원
이용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
연중무휴
주차장은 여유롭답니다

거제맹종죽테마파크를 찾아오는 하청면 길가에도 대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 우와!!! 탄성이 절로 ㅎㅎ
죽림욕장의 모습~
대나무가 굵고 크고 많았어요

입구쪽이 가장 대나무가 울창하니 멋지네요
한낮이라 밖은 덥지만 안으로 들어오니 서늘하네요

면적이 3만평에 달하는 국내 유일한 맹종죽테마파크는
소원담장,죽림욕장, 어울죽길,수변공원,전망정자,
사색죽길, 데크로드,죽지압체험, 쉼터,
서바이벌게임장,모험의 숲(체험장) ,죽공방(체험장)
정상전망대,임도전망대,회상길등

어른 아이 모두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소원담장~
작자의 크고 작은 소원이 적혀있어요

쉼터 대나무의자 모습이에요
앉아보니 대나무라 시원하네요 ~

귀여운 팬더모습~

중간 중간 포토존도 많이 있어요

이렇게 커다랗고 굵은 대나무는 처음 본다며
부모님이 기뻐하시네요~

죽림욕은 밖의 온도와 4~7도 정도 낮기 때문에 산소 발생량이 높아
스트레스 해소및 심신을 순화하고 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일반 숲보다 음이온 발생량이 10배정도
높다고 하네요

거제맹종족의 유래는 중국 오나라 효자 맹종이
한 겨울에 죽순을 찾아 어머니의 병을 고쳤다는
전설에 맹종죽으로 불리기 시작했다네요

우리나라는 1926년 소남선생이 일본 산업 시찰 후
귀국 시 3주의 맹종죽을 거제시 하청면에 심은 것이
시초가 되었데요

토굴을 설치해 놓아 대나무의 잔뿌리를 볼 수 있어요
잔뿌리는 땅속으로 30~40cm 정도로 대밭 전체에 깔려 있어요

테라피 공간~
대나무 흔들의자와 앉아서 기댈 수 있는 대나무 의자가 있어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소리를 들으며 잠시 명상에
잠기기에도 좋았어요

전망정자에서 맑은 공기에 취해 잠시 쉬다가
또 다시 대나무 숲길 사색길을 걸었어요

길을 가다보니 편백나무도 심어져있어요
평상이 설치되어 있어 이곳에 앉아만 있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겠어요

죽지압체험길이에요~
어린아이들이 부모님의 손을 잡고 체험하는
모습도 보였어요

길을 따라 가다보니 쉼터가 나와요
음료와 간식거리를 팔고 있어요
통나무로 지은 모습이 편안해 보여요

쉼터옆으로 눈앞에 펼쳐진 바다전망뷰
너무 멋지네요^^
칠전도 전경이 선사한 풍경은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어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의 숲(체험장),죽공방(체험장),서바이벌게임장이 있어요

체험놀이 시설은 평일 전화예약 010 4565 3739 을 통해 가능해요

모험의 숲 체험은 나무와 나무사이를 이동,환경을 보호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숲속의 모험레포츠에요
오리코스(어린이 전용), 갈매기코스( 청소년,가족팀), 기러기코스(상급자)로
나뉘어 있어요


한바퀴 둘러본후 밖으로 나오면
화장실옆으로 공원내 홍보전시관이 있어요
공예품 전시판매도 하고 있어요

거제도맹종죽테마파크는
대나무숲을 산책할수 있는 죽림욕장으로
가족과 체험도 할 수있고
맑은 공기도 마시고 쉴수있는
담양보다 더 괜찮은 곳인거 같아요^^

한여름에도 시원한 여행지로 강추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