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 미원을 지나가는길
올갱이국이 유명한 곳이라 뜨끈하니 한그릇 먹고 싶어 들리게 되었어요

원조옛날식당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원시내 2길 28 옛날식당

식당을 들어서자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올갱이~
자연산 깐 올갱이를 사용하신다는
믿음이 가네요

생활의 달인에
다슬기의 달인으로 출연하셨네요
주인 아주머니 얼굴을 보니 사진하고 똑같아요 ㅎㅎ

오늘은 다슬기가 없어서 올갱이 전이나 무침은 주문할 수 없다네요
올갱이국으로 주문이요~

올갱이 엑기스도 판매를 하시네요

아욱으로 끓인 올갱이국 등장이요~
밑반찬은 SO SO
올갱이국 하나면 든든하지요

함께 나온 다데기와 청양고추를
취향껏 넣어줘요
올갱이국은 밥을 말아 먹어야 제맛이지요
공기밥을 풍덩 말아 밥알에 국물이 스며들도록 잠시 저어준후 건더기와 함께 호로록

국물이 아주 담백하니 구수해요
중간 중간 씹히는 쫄깃한 올갱이 알갱이~
정신없이 먹다보니 땀이 나요

속도 편하고 건강에도 좋은 올갱이국
해장으로도 그만이지요^^

청주 미원 지나가는길에 들려서 먹기
딱 좋아요
찬바람 불때 또 생각날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