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더워 점심 메뉴로 선택한
색다른 냉면
교동면옥으로 고고~

육전품은 물비빔면에
명태회 무침이  더해진 교동 특냉면^^
어떤 맛일까 궁금했어요

교동면옥 대전구암점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289 2층
매일 10: 30~21:30
주차는 지하에 하시면 되요

도외적인 건물과 앞마당의 잔디가 참 예쁜 곳~
깔끔한 외관과 멋진 소나무가 맘에 들어요
교동면옥은 체인이고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한 곳이라네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동네라는 뜻의 교동~
가마솥에 오랜 시간 전통방식으로 직접 끓여 육수와 고기를
사용하는곳이래요

가마실의 가마솥에서 끓이고 있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보니 믿음이 가요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천고도 높아요
오픈 주방인것도 마음에 들어요
대나무찜기에 김이 모락모락
만두찌는 풍경도 볼수있어요

대표메뉴 교동특냉면과 갈비탕을 주문했어요
단품메뉴 옛날불고기, 곁들임으로 육전과 만두도있어요

주문을 하자 따뜻한 육수가 컵에 담겨 나와요
간단한 반찬도 차려져요
차가운 냉면을 먹기전에 따끈한 육수를 먹으니
위가 코팅되는 느낌이고 좋네요 ㅎㅎ
셀프코너에서 추가로 먹을수도 있어요

교동특냉면부터 내어졌어요
살포시 올라앉은 명태회 무침이 눈에 확 들어와요
육전은 잘라서 올려져있어요
살얼음 동동 육수가 베이스에요

놋그릇, 놋수저와 젓가락이 음식을 고집져 보이게 해요
명태회무침 먼저 맛보아요
통통한 명태가 새콤달콤 양념에 버무려있어요
잘린 육전을 맛봐요
계란맛이 강하긴 하지만 고소해요
개인적으로 통육전이 더맛있을듯 해요

잘 섞어 한입 먹어보니 약간 밍밍한 맛이에요
탁자 한켠에 놓여있는 식초를 첨가해봐요
맛이 살아나요
겨자도 살짝 넣어줘요
감칠맛이 생겨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슴슴하다 할수있는데 제 입엔 괜찮아요
좀 물린다 싶으면 마늘장아찌와 고추를 먹어요
함께 먹으니 육전의 다소 느끼함을 잡아주어 맛을 업 시켜줘요



펄펄 끓는 뚝배기에 나오는 갈비탕~
푹익어 부드럽게 쏙 고기가 빠져요
고기양도 적당하고 국물도 진해요
밥한공기 말아서 뚝딱^^

큰통창문으로 보는 뷰도 좋고
실내도 깔끔하고 널직해서 가족끼리 와서 골고루 시켜 먹기 좋은곳인거 같아요^^
냉면맛이 아주 특별하진 않지만 냉면과 육전,명태회무침의
조합은 특이하니 먹어볼만해요

이상 제돈내고 먹은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