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번 집밥먹기도 질리고
배달 음식도 물린다면
맛집 떡볶이 비법소스로 만든
떡볶이 어떠신가요?



우선 집에있던 중국당면을 뜨거운 물에
불려주었어요
중국당면은 두꺼워서 충분히 불려주어야 해요

무우, 다시마, 양파, 멸치,마늘,대파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줘요
다시마는 10분 정도만 우려야
떫은맛이 나지 않는건 아시죠?

양배추도 씻어서 썰어 준비해 주어요

어묵,청양고추,양파를 적당히
썰어 주세요

주인공 떡볶이 떡~
냉동해둔거라 뜨거운 물에 담궈 주어요

고추장 2T ,고추가루 2T, 진간장 5T, 매실액 2T
물엿 2T의 양념장에
육수 500ml 를 부어 끓여 주세요

여기서
꿀팁 1 !!!
재료들이 서로 잘 어울리기 위해
찹쌀가루 2T를 물 2T에 잘 개어
넣어 주세요~
떡볶이 집처럼 걸쭉한 소스가
된답니다

꿀팁 2 !!!
어묵국물 5스픈을 넣어 주세요
떡볶이 소스에서 깊은 맛이나요^^


하이라이트에 졸여가며 먹으니 더욱
맛있어요
역시 즉석 떡볶이가 더욱 감칠맛 나요

참치 주먹밥도 국물에 찍어 먹으니
든든해요

떡볶이는 튀김을 찍어 먹어야 환상의
짝꿍인데요
냉동실에 있던 핫도그를 데워
찍어 먹어도 아주 맛있네요~

직접 뽑은 쌀떡으로 만들어
더욱 쫄깃했어요
육수 만드는 번거로움이
있긴 했지만 가족들이 맛있게 먹으니
훌륭한 한끼가 되네요 ㅎㅎ

식당에서 처럼 자극적이진 않지만
적당한 매운맛에 가족입맛 사로 잡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