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트로트 열풍이 대단하죠?
예능 '뽕숭아학당' 에선
트롯맨 F4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와
백지영이 출현했는데요

백지영이 직접 만들어온 어묵탕을
다같이 먹는 장면이 있었어요

어라! 어묵탕속 어묵이
국수가닥처럼 긴거에요

국수처럼 후루룩 먹을수있어
신기해 보였어요

그래서
점심으로 백지영의 어묵탕을
따라 만들어보았어요~


 

 

 어묵탕을 만들 육수를 만들기위해
찬물에 다시마를 담궈놓아요

그래야 다시마가 잘 우러나오거든요

 

 

 

찬물에 우린 다시마물에
양파 , 멸치, 청양고추를 넣고
10분정도 끓여줘요

이때 무우를 넣으면 더욱 시원해요

육수 건더기를 걸러낸후
길게 썬 어묵을 넣어줘요

간은 국간장과 소금으로
입맛에 따라 넣어주세요

여기서 잠깐!
꼬들한 식감의 어묵을 좋아한다면
너무 오래 끓이지 마세요~

 

 

어묵탕의 어묵을 길게 썰기만
했는을뿐인데 국수면 같이
재미나죠?
식감도 더 좋아요

 

 

어묵국수만 먹기 허전하니까
냉장고에있던 유부초밥을 만들어
크리미 맛살을 척 올려주어
함께 먹었어요

 

오늘의 간편 점심한끼~

 

어묵의 탱글함이랑 청양고추를 넣어
국물이 시원 깔끔해요

해장에도 좋겠어요 ㅎㅎ

 
어묵탕을 먹으며 색달라서
더 맛있게 느껴졌는지
딸이 엄지 척 !
해주네요~

유부초밥과도 잘어울리더라구요

간편한 한끼
드시고 싶을때
어묵국수 꼭 한번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