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 아주 간만에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대전 만년동 동태탕 맛집 복래옥에 다녀왔어요


대전 서구 만년남로 11번길
매일 10:00~ 22:00


여름은 차가운 음식이 먹고 싶은 때이지만 비가 많이 오고 날이 덥지않은
장마철인 요즘은 은근 따뜻한 음식이 당기죠~
복래옥은 아는 사람은 아는 대전 동태탕 맛집이죠

복래옥의 대표 음식 동태탕을 주문했어요
동태탕은 9000원이에요
메뉴판에 원산지도 적혀있어요
러시아산 동태를 사용하시네요
청국장과 삼겹살, 닭도리탕, 제육볶음도 파네요
육해공이 다 모여있어요~
한국인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메뉴들만 모여 있군요 ㅎㅎ


밑반찬이 하나씩 차려져요
상추겉절이, 콩나물 무침, 김넣은 계란말이


열무 물김치 , 호박볶음, 꽈리고추 멸치 볶음, 비름나물
정갈하게 보이네요
계란말이 부터 한입 먹어보니 예상과는 다르게 따뜻하게 나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뻑뻑하지 않고 김도 넣어 부드러운것이 리필해 먹고 싶었어요
애호박도 새우젓으로 간을 한것이 짜지않고 적당한 익힘이에요
상추 겉절이는 참기름의 고소함이 입안에 퍼지는 맛으로 연한 상추를 사용했네요
비름나물, 특유의 향이 있어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전 맛있게 먹있더라구요
밑반찬 하나하나 깔끔하니 맛있네요

 
밑반찬을 맛보고 있는 사이 동태찌게가 나왔어요
푸짐한 동태탕~
대파,무, 두부가 들어있고 밑에 동태가 숨어있네요
바글바글 끓인 후 국물을 먹어 보았어요
ㅋ~
비린내 일도 없고 시원하네요
콩나물이 들어 있지 않아도 동태 자체가 싱싱해서 그런지 얼큰 칼칼함이 느껴져요
알이 꽉차고 동태에 살도 많았어요
소주를 부르는 맛이라고 할까요 ㅎㅎ
알 추가는 없답니다

만년동 복래옥 오래된 집이지만 유명한 곳이라더니 그이유 알거 같아요
식당 주변은 좁고 주차할 곳을 잘찾아야 하니 참고 하세요
식당내부는 탁자로 된곳과 룸으로 된곳이있어 모임하기에도 좋아요

알이 꽉차있고 시원한 동태탕을 찾으신다면
만년동 복래옥을 추천합니다~
이상 제돈 내고 사먹은 후기였어요



댓글